
정부가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2026년 에너지바우처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.
올해는 1인 가구 기준 29만5,200원이 지원되며, 4인 이상 가구는 최대 70만1,300원까지 받을 수 있다.
신청 기간은 6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, 읍·면·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복지로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.
지원 대상은 생계·의료·주거·교육급여 수급 가구 가운데 노인, 영유아, 장애인, 임산부, 한부모가족, 다자녀 가구 등 세대원 특성 기준을 충족하는 가구다.
지원금은 전기, 도시가스, 지역난방, 등유, LPG, 연탄 등 냉·난방비로 사용할 수 있다.
올해부터는 월세에 에너지 비용이 포함된 취약계층을 위한 예외지급 제도도 도입됐다.
정부는 폭염과 한파에 대비해 대상 가구가 신청 기간 내 반드시 접수해 혜택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.
'정부혜택 알리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"소상공인 빚 2조2천억 탕감!"143만 명 재기 지원 시작 (0) | 2026.06.23 |
|---|---|
| "국민연금 7월 환급! 최대 60만원 받는다?" (0) | 2026.06.18 |
| 2026 청년 지원금 총정리 (0) | 2026.06.10 |
| 2026 농식품 바우처 신청방법 총정리! 지원 대상부터 사용처까지 한눈에 (0) | 2026.06.10 |